Inter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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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 방법과 노하우(中)
스마트스토어 성공은 노출서 시작…노출 알고리즘 먼저 파악하자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할 때 우리는 상권을 따진다. 가장 좋은 상권은 내 상품의 타깃 층이 가장 많이 모이는 곳이다. 많이 보여줘야 많이 팔 수 있기 때문이다. 온라인 쇼핑도 마찬가지다. 많은 … 유통 | 2020.11.23 | 박우혁 기자
[기획연재] 지속가능성 시대, 인증의 중요성과 프로그램 ④
오가닉 인증프로그램(GOTS, OCS) 소개
최근 환경문제가 심각해지면서 패션업계에서 ‘친환경’은 필수 가치로 자리 잡았다. 이에 해외 주요 바이어들의 관심도 높아졌고, 그들의 요청에 따라 친환경 섬유 소재를 증명할 수 있는 오가닉 인증… 패션 | 2020.11.23 | 박우혁 기자
[기획연재] 포스트 코로나 시대, 패션업계의 DX 전략 ⑤
DX & 데이터 드리번(Data driven) 마케팅
‘디지털 시대에서 승리하여 살아남기 위해서는 어떻게 비즈니스를 변혁시켜 나갈 것인가?’ 즉, ‘비즈니스 모델을 어떤 방법으로 디지털 세계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Digital Trans… 패션 | 2020.11.23 | 박우혁 기자
[특별기고] 코로나19, 한중패션산업에 독일까? 약일까? 중국의 패션 관련 종사자에게 ‘동대문’이라는 곳을 물어보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다. 패션 종사자가 아닐지라도 한국의 동대문은 대부분의 중국인에게 생소하지 않은 곳이기도 하다. 그만큼 동대문… 패션 | 2020.11.09 | 박우혁 기자
[특별기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 방법과 운영 노하우(上)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온라인 매장 스마트스토어로 쉽게 시작하자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계신 분들에게 올해는 너무나도 잔인한 해다.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촉발된 언택트 분위기가 이젠 사회적으로 고착되어 버리는 느낌이다. 사실 언택트 기조는 어제 오늘의… 유통 | 2020.10.29 | 박우혁 기자
[기획연재] 지속가능성 시대, 인증의 중요성과 프로그램 ③
신규 프로그램 런칭 OBP 소개
해양 오염의 주요 원인자는 해양 폐기물이다. 해양 폐기물의 약 80%가 강기슭, 하천, 해안가 등 육지 근처에서 바다로 유입되는 것으로 추정되며, 그 중 대부분은 플라스틱 쓰레기다. 이와 같은… 패션 | 2020.10.29 | 박우혁 기자
[기획연재] 포스트 코로나 시대, 패션업계의 DX 전략 ④
DX & 콘텐츠(Contents) 마케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Digital Transformation)이란, ‘기업이 크게 변화되고 있는 비즈니스 환경에 대응하여, 데이터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과 사회의 니즈(Nee… 패션 | 2020.10.29 | 박우혁 기자
"패션과 테크 융합 …한국이 최적의 환경이죠"
‘Spread of Virtue’ 전시 총괄 디렉터 / 더스튜디오케이 홍혜진 디자이너 인터뷰
THE STUDIO K(이하 더스튜디오케이)의 디자이너 홍혜진이 코로나바이러스(COVID-19, 이하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위기 속에서 패션이 지닌 본연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Spread… 패션 | 2020.10.27 | 송영경 기자
[칼럼] 슬기로운 동대문 생활을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
임선미 패션디자인클러스터 e-commerce 부문 대표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위력 앞에 무력함을 호소하며 세계는 지금 코로나19 이후 산업의 방향과 경제의 흐름을 놓고 제각기 정책을 내놓으며 살 궁리를 … 유통 | 2020.10.07 | 박우혁 기자
[인터뷰] “지금은 섬유패션산업 재도약 적기, 포스트 코로나 시대 발전 전략 추진하겠다”
이상운 제15대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회장
“섬유패션산업의 재도약을 이뤄내고 나아가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할 수 있는 적기가 바로 지금이라고 봅니다. 섬산련이 국내 섬유패션산업의 재도약은 물론 업계를 위해 봉사하는 역량 있는 기관으로 거듭날 … 기타 | 2020.09.25 | 박우혁 기자
[기획연재] 지속가능성 시대, 인증의 중요성과 프로그램 ②
리사이클 인증프로그램(GRS, RCS) 소개
세계적인 ‘패스트 패션(Fast Fashion)’ 트렌드로 인해 1인당 연간 섬유 소비량은 1975년에서 2018년 사이에 5.9kg에서 13kg으로 증가했다. 빨라진 소비는 과잉생산을 야기했… 패션 | 2020.09.23 | 박우혁 기자
[기획연재] 포스트 코로나 시대, 패션업계의 DX 전략 ③
DX & 인바운드(Inbound) 마케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Digital Transformation)이란, ‘기업이 데이터 혹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조직 혹은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적으로 변혁해서, 가치 제공의 방법을 근… 패션 | 2020.09.22 | 박우혁 기자
[칼럼] 언택트 시대, 지식재산권 확보와 활용으로 불황의 파고를 넘어라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비대면의 문화와 마스크로 서로 간의 얼굴을 가리고 강제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해야 하는 것이 당연한 일상이 되어버린 지금의 상황을 우리는 ‘언택트 시대(untact … 패션 | 2020.09.04 | 박우혁 기자
[기획연재] 지속가능성 시대, 인증의 중요성과 프로그램 ①
지속가능한 인증의 중요성
패션 산업은 전 세계 탄소 배출량의 10%를 차지할 만큼 환경오염에 심각한 영향을 미친다. 대량 생산 메커니즘과 빠른 소비로 인해 의류 쓰레기 문제가 점점 심각해지고 있으며, 열악한 근무 환경… 패션 | 2020.08.31 | 박우혁 기자
[기획연재] 포스트 코로나 시대, 패션업계의 DX 전략 ②
DX & 디지털 마케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Digital transformation)이란, ‘디지털에 의한 변혁’을 의미하고, IT의 진화에 따라 새로운 비즈니스 혹은 서비스를 전개함으로써 코스트를 삭감하여… 패션 | 2020.08.25 | 박우혁 기자
변화의 시기에 적극 대처하는 단체, 선후배 디자이너 함께 상생하는 협회 만들겠다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CFDK) 제5대 명유석 회장 인터뷰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 제5대 회장에 명유석 디자이너가 선출됐다. 명유석 회장은 2020년 6월 29일부터 2년 동안 국내 패션디자이너 360여명이 회원으로 활동하는 국내 최대 디자이너 단체인 한국패… 패션 | 2020.08.07 | 송영경 기자
[칼럼] 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동대문시장 활성화 “필자는 동대문 도매상인들이 트렌디하고 잘 팔릴 상품을 기획/디자인하는데 집중하고 이를 위해 빅데이터를 활용하라고 조언하고 싶다. … 그 동안 동대문 도매업체들은 고객 조사, 경험, … 유통 | 2020.08.07 | 박우혁 기자
[기획연재] 포스트 코로나 시대, 패션업계의 DX 전략 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란?
디지털 기술의 진화에 따라 속속 새로운 제품·서비스,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탄생하여 우리들의 생활에도 큰 변화가 생겨나고 있다. 이렇게 변화하고 있는 비즈니스 업계에 화제가 되는 단어가 디지… 패션 | 2020.07.28 | 박우혁 기자
[칼럼] ‘공유공장’ 플랫폼으로 도심제조업의 경쟁력을 회복하자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상황이 매우 심각하다. 백신이 개발되기 전까지 코로나 종식이 어렵다는 전망도 나오는 실정이다. 관광객과 해외 바이어의 발길이 끊긴 동대문상권의 침체의 터널은 그 끝을… 기타 | 2020.07.03 | 박우혁 기자
[기획연재] 4차 산업혁명은 선택이 아닌 필수. 그래서 도전해야 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 한국의 섬유패션 산업이 가야할 길 <⑥ 끝>
앞서 5차례의 기고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의 개념과 변화, 그리고 패션산업의 움직임에 대하여 설명하였다. 4차 산업혁명의 물결은 거센 기세로 우리의 발밑으로 밀려들고 있다. 발목까지 차올라온 물… 패션 | 2020.06.22 | 박우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