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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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컨텍스트(context)’에 집중해야 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 한국의 섬유패션 산업이 가야할 길③
4차 산업혁명은 한국의 섬유패션 산업을 재도약하게 할 수 있는 절체절명의 기회이다. 그동안 세계 섬유패션 산업의 조력자(supporter)로 자리매김하면서 성장했던 우리로서는 더 이상 그 위치… 패션 | 2020.03.23 | 박우혁 기자
4차 산업혁명 제대로 알아야 한다. 그래야 산다
4차 산업혁명 시대, 한국의 섬유패션 산업이 가야할 길<2>
바야흐로 4차 산업혁명 시대다. 빅데이터,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3D 프린터 등 전 산업에 걸쳐 4차 산업혁명 기술이 빠르게 적용되면서 가히 혁명적인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섬유… 패션 | 2020.02.20 | 박우혁 기자
‘한줄기 빛’…4차 산업혁명이 오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한국의 섬유패션 산업이 가야할 길<1>
바야흐로 4차 산업혁명 시대다. 빅데이터,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3D 프린터 등 전 산업에 걸쳐 4차 산업혁명 기술이 빠르게 적용되면서 가히 혁명적인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섬유… 패션 | 2020.01.20 |
한기향 특별기고
당신의 빅데이터는 안녕하십니까?
여러분은 빅데이터와 친하게 지내십니까? 인공지능은요? 전, 친하게 지내려고 노력중인데 쉽지가 않네요. 원래 친하게 지내고 싶은 친구는 인공지능인데 이 친구랑 친하게 지내려면 빅데이터부터 친해져야 하… 패션 | 2019.12.23 |
공간마케팅 이야기 ❽
애견인구 천만 시대,함께 머무는 공간이 필요하다
사람을 위한 공간에서 이제는 사람과 함께 하는 것들의 공간이 늘고 있다. 최근 공간에 대한 디자인 의뢰를 받을 때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공간을 만들어 달라는 요청이 많다. 현재 카페에서 강… 패션 | 2019.11.25 |
공간마케팅 이야기 ❼
오래된 공간의 미래
과거의 영화에서 2000년대는 하늘에서 차가 날아다니고 모두들 반짝이는 옷을 입고 다녔다. 또 알약을 먹고 우주에서 전쟁을 하고 지구에 우주인들이 와서 서로 협력도 하는 영화들이 많았다. 그래서 … 패션 | 2019.11.25 |
임미정의 공간마케팅 이야기 ❻
변해야 하는 공간, 지켜야 하는 공감
브랜드 매장을 디자인하다 보면 리뉴얼의 시기를 정하고 브랜드를 새로운 모습으로 만들어 가려고 한다. 그때부터 부서들은 바쁜 시기를 보내게 된다. 거의 5년 정도 지나면 매장 디자인을 바꾸자하는 … 패션 | 2019.11.25 |
“직원 소통과 경쟁력 있는 제품이 불황 극복의 원동력이죠”
윤영노 소다 대표이사 부사장 인터뷰
“불황을 극복하는 방법은 임직원들이 서로 신뢰를 갖고 소통하며 차별화된 제품을 만들어 선보이는 방법 밖엔 없습니다.” 경기침체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소다만의 불황 탈피… 패션 | 2019.10.01 | 안익주 기자
임미정의 공간마케팅 이야기-5
공간의 관점(觀點), 공간은 사람을 담는다
공간은 어떠한 상황이라도 사람을 담을 수 있다. 그런 공간을 사람들은 관점에 따라 다른 용도로 쓴다. 사람이 많이 모이게 해서 즐겁고, 경쾌한 공간을 만들 수도 있고, 어느 한 사람만을 위해서 큰 … 패션 | 2019.09.02 |
임미정의 공간마케팅 이야기-4
경험(經驗), 체험(experience)의 공간, 일본 신주쿠 ‘러쉬’ 매장 방문기
좋은 사람들과의 여행 겸 출장으로 일본에 다녀왔다. 일본의 날씨는 돌아다니기에 나쁘지 않았다.신주쿠에 오랫동안 일본 유명 의류 브랜드 ‘꼼사(commeca)’가 있던 자리에 화장품 브랜드 ‘러쉬(L… 패션 | 2019.08.09 |
AI MD로 악성 재고를 줄이자! 김강화(金康和) INTERVOGUE International Co 대표 저서 및 연구 패션슈퍼바이저의 업무, SPA의 실전과 성공사례, SPA기업의 핵심기술 SPA Visual M… 패션 | 2019.07.09 |
유쾌・상쾌・섹시의 아이콘 ‘쿠쿠스무스’
101컴퍼니 윤재익 대표
컨텐츠 생성 따라 무한한 비즈니스 가능 패션인으로서 ‘후아유’, ‘후부’, ‘엘레쎄’ 등과 함께한 전성기가 있었지만, 시장이 포화되고 변화하는 것을 느끼며 다른 대안을 찾던 시기에 런던 기프트… 패션 | 2019.06.18 | 송영경 기자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의 방향
이커머스는 단독으로 존재하지 않는다
김강화(金康和) 대표 인터보그인터내셔널 대표 저서 및 연구 패션슈퍼바이저의 업무, SPA의 실전과 성공사례, SPA기업의 핵심기술 SPA Visual Merchandising 전략 ,매… 패션 | 2019.06.18 | 김강화 대표
캐시미어 전문 숍 ‘캐시미어하우스’ 시즌몰이 뜨겁다
캐시미어 명가 수성 진두지휘 김병관대표
브론떼훼밀리의 캐시미어 전문 숍 ‘캐시미어하우스’가 성수기 시즌을 맞아 다채로운 판촉전을 펼치고 있다. 정규매장인 현대 대구점, 대백프라자점 외에 현대 무역점, 판교점, 무역센터점, 롯데 잠… 패션 | 2018.12.27 | 안정환기자
"글로벌 비즈니스 거침없이 하이킥"
김훈도 데상트글로벌리테일 대표
해외 4개국 121개 매장서 올해 900억 전망 중국 3사 합작 데상트차이나 유통망 확장 정통 스포츠 ‘데상트(DESCENTE)’의 글로벌 비즈니스 행보가 거침없이 확장 중이다. … 패션 | 2018.12.27 | 안정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