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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르돔, 디자이너 브랜드에 개방형 오피스 공간 제공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가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 육성 및 기반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중인 K패션오디션의 수혜브랜드를 위해 르돔(LEDOME)에 신진브랜드를 위한 개방형 오피스 공간이 … 뉴스종합 | 2019.08.16 | 안익주 기자
한국패션산업협회, 4기 하이엔드 의류제조 기술자 교육생 모집
의류 제조 장인 봉제기술 전수 인적 기반 마련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는 의류제조 샘플실 창업 및 취업희망자를 대상으로 8월 14일부터 4기 하이엔드의류제조 기술자 교육생을 모집한다. 하이엔드(High-end)의류제조 기술자 교육은 … 뉴스종합 | 2019.08.14 | 송영경 기자
렉트라, 커팅룸 4.0 포메이드투오더
폴리폴 협업 4차 산업혁명 원단재단 솔루션
20여 년간 협업해 온 렉트라(Lectra)와 독일 가구 업체 폴리폴(Polipol)은 이 협력관계를 4차 산업혁명 원단 재단으로 확대했다. 폴리폴은 재단실의 일부로 렉트라의 커팅룸 4.0 포 메이… 뉴스종합 | 2019.08.09 | 송영경 기자
KIDP, 강남에 공유오피스 ‘DK웍스’ 오픈
스타일테크 기업 본격 지원
한국디자인진흥원(KIDP, 원장 윤주현)과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7월19일 신산업 분야인 스타일테크 기업을 본격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서울 강남에 공유오피스 스타일테크 DK웍스 오픈 행사를 가졌다.… 뉴스종합 | 2019.08.09 | 송영경 기자
롯데홈쇼핑, 개인별 사이즈 추천 솔루션 ‘유니사이즈’
반품률 감소・구매전환율 개선 효과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해외 스타트업과 제휴해 국내에 소개하고 있는 ‘유니사이즈(unisize)’는 온라인에서 의류 구매 시 개인별 신체 특징에 맞는 최적의 사이즈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구매 … 뉴스종합 | 2019.08.09 | 송영경 기자
한국패션산업협회, 첨단 패션 ICT 체험 스토어 ‘위드인24’
동대문시장 新 경쟁력 이끈다
패션산업은 ‘누구나 입고, 착용하는’ 생활밀착형 업종으로 영향력이 상당한 만큼 국내외를 막론하고 관련 기업들은 저마다 첨단 ICT 기술과의 융합을 시도하고 있다. 특히 동대문 롯데 피트인(FITIN… 뉴스종합 | 2019.08.09 | 송영경 기자
씨프로, 오프라인 매장 분석 통합 최적 솔루션 ‘리테일트렌드’
지능형 영상 센서…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씨프로(대표 이영수)의 오프라인 매장 고객 분석 서비스 ‘리테일트렌드(RETAIL TREND’는 지능형 영상센서를 통해 매장 외부의 유동인구 계수, 매장에 방문한 고객들의 방문객 계수, 동선분석, … 뉴스종합 | 2019.08.09 | 송영경 기자
스킨십 강화 … 문화・엔터테인먼트 마케팅 通한다
가드닝 클래스부터 힙합 페스티벌까지
마케팅에도 트렌드가 있다면 최근에는 문화 마케팅,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이 대세다. 문화 마케팅이란 기업이 문화, 예술을 매개로 고객의 감성을 이용하여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마케팅 활동으로 문화, 예술이… 뉴스종합 | 2019.08.09 | 송영경 기자
백화점 탈불황 해법 찾기, MD전략이 바뀐다
명품 럭셔리 브랜드에 문턱 낮춰 러브 콜 팝업 스토어도 젊은층 타겟 MD전략 구사
국내 경기불황과 저성장, 유통채널 다변화 등 급박하게 변하는 유통 시장 환경 속에서 국내 주요 백화점 기업들이 돌파구를 찾기 위해 고심하고 있다. 마이너스 성장을 보이는 백화점 업계에서도 소위 명품… 뉴스종합 | 2019.08.09 | 안익주 기자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아시아 진출 거점 1순위 '한국'
‘패션’ ‘럭셔리’에 관심 높고 성장 가능성 주목
글로벌 시장 확장에 나선 럭셔리 브랜드들이 세계 여러 국가 중에서도 한국시장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온라인 몰에 아시아권 중 최초로 한국어 서비스를 도입하는가 하면, 과거에 한국 시장에서 철수했으나… 뉴스종합 | 2019.08.09 | 송영경 기자
지난해 국내 패션시장 규모 43조 2181억
섬산련 발표, 캐주얼복 통합 경향 뚜렷
지난해 국내 패션시장 규모는 전년대비 1.8% 증가한 43조 2181억원으로 전망됐다.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성기학)가 최근 발표한 ‘코리아 패션 마켓 트렌드 2019’에 의하면 지난해 국내 패션… 뉴스종합 | 2019.08.09 | 안준혁 기자
온・오프라인 유통 넘나들며 성공신화 쓴다
무신사・W컨셉 등 패션전문쇼핑몰서 고성장 구가
80년대 이후 본격적인 경제 성장과 더불어 국내 내수 유통을 이끌던 백화점과 마트 업계. 하지만 2010년 이후 온라인과 모바일 쇼핑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소비 트렌드가 변화하면서 포화상태에 이… 뉴스종합 | 2019.08.09 | 안익주 기자
일본 제품 불매운동 확산에 ‘희비교차’
유니클로·데상트・ABC마트 등 매출 타격, 탑텐·스파오 등은 반사이익 ‘표정 관리’
일본 정부의 경제 보복 조치로 국내에서 일본 제품 불매운동이 확산되면서 패션업체들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업계에 의하면 ‘유니클로’, ‘데상트’, ‘ABC마트’ 등 국내에 전개되고 있는 일본의 대표적인 패션 브랜드들이 최근 일본 제품 불매운동으로 타격을 입고 있는 반면 ‘탑텐’, ‘에… 뉴스종합 | 2019.08.09 | 안준혁 기자
임미정의 공간마케팅 이야기-3
VIEW & VISUAL, 보이는 기획(視野)을 하고 눈(視覺)으로 판매하자
저녁 8시가 되면 매장의 디스플레이를 시작하고 매장 오픈 전에 소비자를 맞이하는 준비를 한다. 매장은 소비자만을 바라보며 입장하는 고객에게 고개를 돌리면서, 바라보면서 관찰을 한다. 가벼운 눈인사로… 뉴스종합 | 2019.08.09 |
한섬, 계열사 현대지앤에프 흡수 합병 한섬(대표 김형종)이 계열사 현대지앤에프를 흡수 합병한다고 지난10일 공시했다. 합병기일은 오는 10월 1일이다. 회사 측은 "경영 효율성 제고를 위한 모기업으로의 흡수합병"이라며 "현대지앤… 뉴스종합 | 2019.07.17 | 송영경 기자
아시아 최대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9’ 개막
국내외 캐릭터 라이선스 관련 기업 및 단체 270여 곳 참가
아시아 최대 국제 캐릭터 라이선싱 사업 시장이자 캐릭터 전시회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9’가 코엑스에서 17일 개막했다. 올해로 18주년을 맞이한 이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 뉴스종합 | 2019.07.17 | 송영경 기자
물류관리도 스마트한 클라우드 시대
엑스엠디, 안드로이드 PDA서비스 지원
엑스엠디(대표 김형근 이은준)는 오는 7월 1일부터 기존 임베디드 기반 PDA의 단점을 보완하여 안드로이드 기반의 PDA 서비스를 시작한다. 모바일 이슈는 몇 년 전부터 있었지만, 스캔과 기타 장비… 뉴스종합 | 2019.07.10 | 송영경 기자
파격혁신 산실 ‘이노베이션 랩’ 개설
렉트라, 미래 기술 솔루션 강화
올해 초 렉트라(L ectra)는 혁신 부문 부사장 필립 리베라(Philippe Ribera)가 만든 이노베이션 랩(Innovation Lab) 개설을 발표했다. 렉트라 이노베이션 랩의 임무는 … 뉴스종합 | 2019.07.10 | 송영경 기자
국내 최대 e커머스 ‘쿠팡’ 지난해 1조 적자 “걱정되네”
‘쿠팡’ 지속되는 적자에도 질주하는 이유
쿠팡(대표 김범석)은 지난 2010년 하버드대 출신들이 의기투합해 창업한지 9년이 지난 지금 지마켓과 옥션을 전개하는 이베이코리아와 함께 국내 최대 e커머스 업체로 성장했다. 비상장사인 ‘쿠팡’은 … 뉴스종합 | 2019.07.09 | 안익주 기자
2년 연속 국내 1등 점포 등극,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럭셔리・잡화존 강화,팝업스토어 효자노릇
지난해 백화점 업계에서 가장 큰 이슈를 꼽으라면 신세계 강남점의 2년 연속 국내 백화점 단일 점포 1위 수성과 한 때 역신장을 거듭했던 백화점이 소폭 성장으로 터닝했다는 점이다. 특히 신세계 강남점… 뉴스종합 | 2019.07.09 | 안익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