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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S/S 서울패션위크’ DDP 디지털 런웨이서 열린다
언택트 시대 K패션 세계로...10월 20~25일 비대면 개최
코로나 이후 중단됐던 ‘서울패션위크’(「2021 S/S 서울패션위크」)가 오는 10월20일(화)~25일(일)(6일 간) ‘DDP 디지털 런웨이’를 처음으로 시도해 비대면으로 열린다. 언택트… 뉴스종합 | 10:57 | 송영경 기자
대구경북, 국방섬유소재 국산화 길 열리나
‘육성사업’ 정기국회 제출…통과될 경우 5년간 357억 투입
대구경북 섬유업계가 국방섬유소재 제품의 국산화와 신시장 창출을 위한 ‘국방섬유소재산업 육성사업’을 2021년도부터 추진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과 업계에 의하면 지역 섬… 뉴스종합 | 10:28 | 박우혁 기자
아웃도어, 플리스 전쟁 시작됐다
전년대비 물량·스타일 수 대폭 확대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플리스 전쟁이 시작됐다. 본격적인 가을겨울 시즌을 앞두고 차별화된 플리스 제품을 대거 출시, 주요 고객층인 MZ 세대(밀레니얼+제트 세대) 공략에 나선 것. 뽀글이 … 뉴스종합 | 2020.09.21 | 박우혁 기자
가을, 니트를 활용한 분위기별 스타일링 제안 적당히 불어오는 바람, 계절이 바뀌는 간절기 시즌 9월, 이제 우리는 따스하고도 멋스러운 가을 아이템을 준비 해야 할 때. 스타일과 보온성까지 책임져줄 니트 아이템을 활용한 분위기별 스타일링 팁을 … 뉴스종합 | 2020.09.18 | 송영경 기자
“자신감을 입자”…핫핑·육육걸즈·제이스타일 인기
빅사이즈의류 쇼핑몰 방문자 수 추이
빅사이즈의류 쇼핑몰은 체형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다양한 사이즈의 옷을 판매하며 온라인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핫핑, 육육걸즈, 제이스타일 등 상위권 쇼핑몰은 월 60~70만 명이 방문… 뉴스종합 | 2020.09.18 | 박우혁 기자
플리스로 추운 겨울에도 스타일리시하게 입자
상황별 플리스 코디 팁
높은 보온성 및 합리적인 가격으로 실용성을 중시하는 MZ 세대 사이에서 필수 아이템으로 사로잡은 플리스는 다채로운 디자인과 컬러로 올 겨울에도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표면의 파일(p… 뉴스종합 | 2020.09.17 | 박우혁 기자
신규 브랜드 런칭 봇물…한 달 새 10여개 출사표
온라인 전용 · 스트리트룩 · MZ 세대 타깃
최근 패션 시장에 신규 브랜드 런칭이 잇따르고 있다. 본격적인 가을겨울(FW) 시즌을 맞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신규 브랜드를 런칭, 시장 공략에 나선 것이다. 지난 한 달 사이 출사표를 던진 브랜… 뉴스종합 | 2020.09.16 | 박우혁 기자
‘엎치락뒤치락’…패션 대기업 쇼핑몰 경쟁 치열
패션 온라인 쇼핑몰 8월 순위 및 방문자 수
패션 온라인 쇼핑몰들이 8월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프로모션과 세일 행사로 고객 유입에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8월 중순 이후 재확산되면서 소비 형태가… 뉴스종합 | 2020.09.15 | 박우혁 기자
'2020 Ontact 트렌드페어' 세부 프로그램 공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는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으로 “Ontact”로 전환된 2020 트렌드페어의 세부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9월21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 뉴스종합 | 2020.09.10 | 송영경 기자
LF, 스트리트 캐주얼 골프웨어 ‘더블 플래그’ 런칭
2030 남녀 골퍼 타깃…10일 무신사서 첫 선
LF(대표 오규식)가 스트리트 캐주얼 감성이 가미된 신규 골프웨어 브랜드 ‘더블 플래그(Double Flags)’를 런칭한다. 더블 플래그는 LF가 2009년 런칭한 헤지스골프 이후 11년 만… 뉴스종합 | 2020.09.10 | 박우혁 기자
섬유 온라인 상설전시관 개관…비대면 수출 지원 가상현실(VR) 등 첨단기술이 적용된 섬유 온라인 상설전시관(www.ktextile.net/virtual-exhibition)이 지난 3일 국내 최초로 개관했다. ​ 한국섬유수출입협회가 주… 뉴스종합 | 2020.09.07 | 박우혁 기자
7월 패션 부문 온라인쇼핑 거래액 전년비 7.3%↑ 지난 7월 패션 부문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증가했으나 전월대비로는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통계청이 3일 발표한 ‘2020년 7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의하면 지난 7월 패션 부… 뉴스종합 | 2020.09.04 | 박우혁 기자
섬유패션 디지털 페어 ‘e-프리뷰 인 서울’ 개관
온라인 전시관 등 비대면 마케팅 중심 행사 구성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가 섬유패션 디지털 페어 ‘e-프리뷰 인 서울’을 9월 7일부터 25일까지 프리뷰 인 서울 홈페이지(www.previewinseoul.com)를 통해 선보인다. … 뉴스종합 | 2020.09.02 | 박우혁 기자
위기의 동대문, 정품인증·법 개정·플랫폼 구축 통해 ‘정면 돌파’ 동대문패션타운관광특구협의회(회장 박중현, 이하 협의회)가 올해 역점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동대문패션타운 정품인증 사업’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정품인증 사업은 동대문패션타운에서 디자인하고 … 뉴스종합 | 2020.09.02 | 박우혁 기자
레트로 무드 재해석한 컨템포러리 상품에 집중
■ 2020 F/W 시즌 상품기획 & 영업전략 - 여성복
■ 2020 F/W 시즌 상품기획 & 영업전략 - 여성복
헤비 다운은 그만… 얇고 가벼운 재킷·코트 물량 확대 올 가을, 겨울… 뉴스종합 | 2020.08.31 | 송영경 기자
2020 F/W 시즌 상품기획 & 영업전략 - 남성복·캐주얼·골프웨어
정체성 강화하고 품질 업… 온오프라인 동시 공략
주요 남성복·캐주얼·골프웨어 브랜드들은 올 F/W 시즌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면서 소재 고급화를 통해 품질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 마케팅은 다른 복종과 마찬가지로 온라인 채널 중심으로 펼칠 계획이다. … 뉴스종합 | 2020.08.26 | 박우혁 기자
2020 F/W 시즌 상품기획 & 영업전략 - 스포츠·아웃도어
젊은 층 공략 · 온라인 강화 · 친환경 제품 확대
스포츠·아웃도어 브랜드들의 올 F/W 시즌 상품기획과 영업전략은 젊은 층 공략과 온라인 유통 강화, 친환경 제품 확대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이를 위해 기존 제품군에 MZ 세대를 겨냥한 특화 상품을… 뉴스종합 | 2020.08.25 | 박우혁 기자
콘진원, ‘2020 코카 디지털 패션위크’ 개최
VR 등 신기술 접목한 디지털 패션쇼 선보여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이 주관하는 ‘2020 코카 디지털 패션위크(KDFW 2020:Kocca Digital Fashion Week)’가… 뉴스종합 | 2020.08.25 | 송영경 기자
아뜨랑스 독주 속 갠소, 캔마트, 베니토 등 맹추격
여성의류 쇼핑몰 방문자 수 추이
여성의류 쇼핑몰은 패션 온라인 쇼핑몰 중 가장 경쟁이 치열한 부문이다. 온라인 쇼핑은 물론 전체 패션시장의 주요 고객인 20~30대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쇼핑몰 수도 많고 인기도 높다. 100… 뉴스종합 | 2020.08.21 | 박우혁 기자
젝시믹스·뮬라웨어·안다르 등 피트니스웨어 급상승
패션 온라인 쇼핑몰 7월 순위 및 방문자 수
패션업체에게 7~8월은 전통적인 비수기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휴가철이라 의류 구매가 급격히 줄어들기 때문이다. 올해는 코로나19까지 겹쳐 더욱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 오프라인에 … 뉴스종합 | 2020.08.21 | 박우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