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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화 신상품 출시도 한달 앞당긴 ‘밀레니얼 파워’ 스니커즈를 좋아하는 밀레니얼 세대가 스포츠 브랜드의 신상품 출시도 앞당겼다. 유통업계에 의하면 주로 새학기를 앞두고 2월에 출시되던 스니커즈 신상품이 한 달 정도 앞선 지난해 12월 말부터 백… 뉴스종합 | 2020.01.16 | 박우혁 기자
패션 온라인 쇼핑몰 12월 순위 및 방문자 수 국내 패션 온라인 쇼핑몰 중 지난 12월 한 달간 유저들이 가장 많이 방문한 곳은 무신사로 나타났다. 이어 이랜드몰, 하프클럽, LF몰, 더블유컨셉, SSF샵, 29㎝, 패션플러스, 아디다스,… 뉴스종합 | 2020.01.16 | 박우혁 기자
유통 패러다임의 변화, ‘체험형 공간’으로 답하다 IT 기술, 온라인 플랫폼의 성장과 함께 온라인 중심으로 소비 형태가 바뀌면서 유통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유통업계는 상품 판매가 주 목적이던 오프라인 공간의 새로운 활용법을 모… 뉴스종합 | 2020.01.15 | 박우혁 기자
복합쇼핑몰 아울렛 면세점도 갑질 막는다
공정위, 표준거래계약서 제정
복합쇼핑몰과 아울렛, 면세점 분야의 표준거래계약서가 제정돼 앞으로 3개 업종에서도 입점업체들이 유통업체들의 일방적인 횡포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게 됐다.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는 지난해 4월부터… 뉴스종합 | 2020.01.14 | 박우혁 기자
지난해 아웃도어 매출 톱 ‘노스페이스’
‘디스커버리’ 전년 7위에서 3위로 약진
‘노스페이스’가 지난해에도 아웃도어 시장에서 단일 브랜드 기준 매출 1위에 올랐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상위권 브랜드 중 유일하게 매출이 신장하면서 전년도 7위에서 3위로 순위가 크게 상승했… 뉴스종합 | 2020.01.13 | 박우혁 기자
변형 가능한 ‘다목적형 디자인’ 인기 하나의 제품으로 여러 가지 스타일을 연출해 입을 수 있는 ‘다목적형 디자인’이 인기다. 뒤집거나 혹은 떼거나, 붙이는 등 목적에 따라 변형 가능할 수 있도록 한 디자인은 옷의 부피가 크고 무거… 뉴스종합 | 2020.01.13 | 박우혁 기자
까다로운 겨울 아우터, 똑똑하게 관리하는 법
‘K2’ 겨울 의류 소재별 관리법 제시
겨울 아우터는 여름옷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피가 크고 관리하는데 어려움이 많다. 패딩은 물론 올 시즌 핫 아이템으로 떠오른 플리스(fleece), 퍼(fur) 등 세탁과 보관이 까다로운 소재가 … 뉴스종합 | 2020.01.08 | 박우혁 기자
올해 패션계에 영향을 미칠 산업 동향 10가지
맥킨지 & BOF, ‘패션 산업 전망’ 보고서
맥킨지&컴퍼니(이하 맥킨지)와 비즈니스 오브 패션(The Business of Fashion)이 공동 발간한 패션 산업 전망(State of Fashion) 보고서에 따르면, 패션계 리더들은 … 뉴스종합 | 2020.01.07 | 박우혁 기자
올해의 컬러 ‘클래식 블루’로 알아보는 유행 스타일링 2020년 트렌드 컬러로 블루가 주목 받고 있다.   매년 올해의 색을 발표하고 있는 색체 연구소 팬톤(Pantone)에서 2020년 대표 컬러로 ‘클래식 블루(Classic Blue)’를… 뉴스종합 | 2020.01.06 | 박우혁 기자
삼성패션연구소 2020 전망, 재도약과 반등의 시기
올해 패션 시장 키워드는 ‘명분 (REASON)’이다
소비자의 신념과 세계관… 뉴스종합 | 2020.01.02 | 송영경 기자
콘진원, K-콘텐츠 美시장 소비자 동향조사
국산 콘텐츠 미국시장 내 경쟁력 확인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 미국 비즈니스센터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3달간 미국 거주자를 대상으로 ‘K-콘텐츠 미국 시장 소비자 동향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동향조사는 K-Pop… 뉴스종합 | 2019.12.30 | 송영경 기자
삼성패션연구소, 리뷰 2019 패션 산업 10대 이슈 1. Depressio… 뉴스종합 | 2019.12.30 | 송영경 기자
11월 온오프라인 유통업체 매출 큰 폭 증가
코리아세일페스타 등 할인행사 영향
지난달 주요 유통업체 매출은 오프라인 부문(2.4%)과 온라인 부문(14.8%)이 모두 성장하며 전년동월대비 7.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최근 발표한 ‘주요 유통업체 1… 뉴스종합 | 2019.12.30 | 박우혁 기자
스타일테크 첫 해 성과 한자리에
2019스타일테크 데모데이 개최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 4차 산업혁명 기술 공유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은 지난 12일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 에서 70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19… 뉴스종합 | 2019.12.27 | 송영경 기자
올해를 빛낸 K패션 브랜드 8
고객 맞춤 변화와 혁신으로 불황 녹였다
극심한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올 한해 고성장을 한 브랜드들은 어김없이 등장했다. 위기 속에 오히려 빛을 발한 이들 브랜드의 공통점은 시대와 고객들의 요구에 맞게 상품과 마케팅에 끊임없이 변화를 주고… 뉴스종합 | 2019.12.26 | 박우혁 기자
유통업체 ‘유니클로’ 딜레마에 빠졌다
일부 업체 매장 퇴출 · 수수료 인상 검토
유통업체들이 ‘유니클로’ 딜레마에 빠졌다. ‘유니클로’가 일본 제품 불매 운동의 주 타겟이 되면서 매출이 급감하고 있기 때문이다. 유통업체 별로 차이는 있지만 7월 불매 운동이 본격화된 이후 ‘유니… 뉴스종합 | 2019.12.24 | 박우혁 기자
아웃도어, 따뜻한 겨울 프로모션 실시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아웃도어 업계기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겨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는 시기인 만큼 우수한 보온성의 겨울 아이템으로 소중한 분들이 따… 뉴스종합 | 2019.12.24 | 박우혁 기자
통계로 본 2019 패션섬유 시장
수출 줄고 내수 정체 … 온라인 시장 팽창 속 뉴 리더 등장
섬유 수출 8% 감소한 130억 달러 그칠 듯 올해 섬유 수출은 전년대비 약 8% 감소한 130억 달러, 수입은 작년과 비슷한 170억 달러로 예상된다. 40억 달러의 무역수지를 기… 뉴스종합 | 2019.12.24 | 박우혁 기자
본지 선정 패션섬유 업계 올해의 10대 뉴스
구조조정 가속 … 뉴트로 · 친환경 · 온라인쇼핑 ‘열풍’
다사다난했던 기해년(己亥年)이 저물어가고 있다. 60년 만에 돌아온 황금돼지해가 무색하게 올해 패션유통 업계는 힘든 나날을 보냈다. 지난 몇 년간 지속된 경기침체로 경영난을 이기지 못하고 많은 기업… 뉴스종합 | 2019.12.23 | 박우혁 기자
2549 여성 절반, 주 1회 이상 구매..온라인 쇼핑 생활화
W컨셉 설문조사, 합리적 능동적 구매 결정 다수
20~40대 여성들은 일상에서 합리적이고 실속 있는 온라인 패션 쇼핑을 즐기며 주로 실제 리뷰를 통해 구매에 필요한 정보를 획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프리미엄 온라인 편집숍 W컨셉은 10월 … 뉴스종합 | 2019.12.20 | 송영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