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무신사스토어 부동의 1위 … 스타일난다 상승세

시밀러웹 기반 의류 온라인 쇼핑몰 순위
박우혁 기자  뉴스종합 2019.10.28 18:08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국내 의류 온라인 쇼핑몰 중 지난 9월 한 달간 유저들이 가장 많이 방문한 곳은 무신사스토어로 나타났다. 이어 하프클럽, LF몰, 더블유컨셉, SSF샵, 패션플러스, 스타일난다, 29㎝, 더한섬닷컴, S.I빌리지 등이 10위 안에 들었다.

이는 본지가 랭키닷컴 의류쇼핑몰 중 종합의류쇼핑몰, 브랜드종합의류쇼핑몰, SPA브랜드쇼핑몰, 브랜드여성의류쇼핑몰, 브랜드남성의류쇼핑몰에 등록된 500여개 쇼핑몰을 웹 분석 사이트 시밀러웹(SimilarWeb) 데이터 기반으로 순위를 매긴 결과다.

지난 8월 10위 안에 들었던 마리오몰과 코오롱몰은 9월에는 각각 11위와 12위에 머물렀다. 스타일난다와 S.I빌리지는 각각 7계단과 1계단 씩 오르며 10위 안에 포함됐다. 조군샵, 주줌, 비슬로우, 제로라운지, 칼하트WIP, 웍스아웃, 매그제이, 엔터식스 등은 순위가 크게 오르며 50위권 안에 들었다.

무신사스토어는 9월 한 달 간 방문자 수가 1천2백79만 명이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8월에는 1천44만 명이 방문해 한 달 동안 방문자 수가 2백만 명 이상 증가했다. 2위인 하프클럽에 비해 5배 이상 많은 숫자다. 10위 안에 든 쇼핑몰은 대부분 대기업이 운영하거나 오픈한지 오래된 1세대 브랜드종합쇼핑몰이다. 여성의류종합쇼핑몰로는 스타일난다가 유일하게 포함됐다.

랭키닷컴(10월 둘째 주 기준)에서는 얼리픽(종합의류쇼핑몰), 하프클럽(브랜드종합의류쇼핑몰), 유니클로(SPA브랜드쇼핑몰), STCO(브랜드남성의류쇼핑몰), 스타일난다(브랜드여성의류쇼핑몰)가 각각 1위에 올라 종합의류쇼핑몰을 제외하면 전월과 큰 차이가 없었다. 유니클로는 랭키닷컴에서는 1위에 올랐으나 시밀러웹에서는 80위에 그쳤다.

자라, ASOA, 갭, 노드스트롬랙, 망고 등 해외 SPA브랜드쇼핑몰은 랭키닷컴에서 조사에 포함됐으나 시밀러웹에서는 국내 순위 파악이 안 돼 제외했다. 하지만 이들 쇼핑몰은 시밀러웹 글로벌 랭킹에서 모두 무신사스토어를 앞서 브랜드 파워를 실감케 했다. 시밀러웹 기준 글로벌 랭킹은 자라 291위, ASOA 325위, 갭 638위, 노드스트롬랙 1,218위, 망고 1,947위 등이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