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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LF, 2위 휠라, 3위 신원 순

박우혁 기자  뉴스종합 2019.11.04 1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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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지난달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은 1위 LF 2위 휠라코리아 3위 신원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22일부터 10월 23일까지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113,165개를 분석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지난 10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 순위는 LF, 휠라코리아, 신원, 한섬, 좋은사람들, 배럴, 영원무역, 신세계인터내셔날, F&F, 제이에스티나, 신성통상, 대현, 한세실업, 화승엔터프라이즈, 진도, 백산, 쌍방울, 남영비비안, 코데즈컴바인, 효성티앤씨, 윌비스, 원풍물산, 인디에프, 코웰패션, 패션플랫폼, 방림, 화승인더, 크리스에프앤씨, BYC, 덕성 순으로 분석됐다.

1위인 LF는 참여지수 70,022 미디어지수 312,521 소통지수 1,370,123 커뮤니티지수 1,396,652 시장지수 301,225 사회공헌지수 98,3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48,87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289,818와 비교하면 175.15% 상승했다.

2위인 휠라코리아는 참여지수 496,906 미디어지수 149,677 소통지수 175,990 커뮤니티지수 75,822 시장지수 1,908,490 사회공헌지수 26,5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33,408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06와 비교하면 18.98% 상승했다.

3위인 신원은 참여지수 241,535 미디어지수 382,342 소통지수 780,491 커뮤니티지수 823,313 시장지수 91,698 사회공헌지수 225,4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44,830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147,059 와 비교하면 121.86% 상승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해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지난 10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8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5,672,363개와 비교하면 1.24%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4.79% 하락, 브랜드이슈 13.26% 하락, 브랜드소통 15.64% 상승, 브랜드확산 55.24% 상승, 브랜드시장 3.95% 상승, 브랜드공헌 12.63% 하락했다”고 말했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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