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브랜디X네이버쇼핑라이브', 올데이전 성료

13시간 진행..누적 시청자 수 105,715명 기록
송영경 기자  유통&물류상권 넌스토어 2020.08.06 10:27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패션 플랫폼 ‘브랜디’를 운영하는 패션 스타트업 브랜디(대표 서정민)는 기존 ‘네이버 셀렉티브’가 ‘네이버 쇼핑라이브’로 새롭게 오픈한 다음날인 지난 7월 31일, 13시간 동안 단독으로 진행된 올데이(All Day)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디에서 판매율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셀러 13명이 참여한 이번 방송은 31일 오전 11시부터 다음날 새벽 1시까지 각 1시간씩 총 13시간 동안 진행됐다. 이번 쇼핑라이브의 누적 시청자 수는 105,715명, 찜 수 1,303건 등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브랜디는 이번 라이브 방송의 테마를 모든 여성들을 위한 모든 옷으로 정하고, 전 연령층의 여성을 위한 총 200여 개 상품을 선보였다. 단일 업체로서는 가장 많은 상품을 소개한 사례이며 특히 20대 타깃의 패션 상품뿐만 아니라 30대 타깃 상품과 플러스사이즈 패션, 그리고 주부들을 위한 옷까지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서정민 브랜디 대표는 “이미 해외에서는 널리 알려져 있지만, 국내의 라이브커머스는 시작 단계라고 생각한다”며, “브랜디는 앞으로도 새로운 쇼핑 영역을 개척하는 것에 주저하지 않고, 가장 빠르게 라이브커머스를 도입하여 고객들에게 늘 새로운 경험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브랜디는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시작으로 라이브커머스에 도전하는 인플루언서, 1인 셀러의 판로 및 활동 무대 확장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는 셀러 및 인플루언서들에게 쇼호스트 매칭부터 콘텐츠 기획, 상품 소싱, 스튜디오 제공 등 라이브커머스에 필요한 전 과정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구축해나갈 예정이다.
송영경 기자(syk@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