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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F/W 시즌 상품기획 & 영업전략 - 남성복·캐주얼·골프웨어

정체성 강화하고 품질 업… 온오프라인 동시 공략
박우혁 기자  뉴스종합 2020.08.26 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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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남성복·캐주얼·골프웨어 브랜드들은 올 F/W 시즌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면서 소재 고급화를 통해 품질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 마케팅은 다른 복종과 마찬가지로 온라인 채널 중심으로 펼칠 계획이다. ‘헤지스’는 고유 패턴이 적용된 ‘헤리아토’ 라인을 출시,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20~30대 공략에 나선다. ‘파렌하이트’는 소재 고급화를 통한 상품 업그레이드와 판매 집중을 위한 지속적인 특화&시그니처 아이템 개발에 주력했다. ‘파리게이츠’는 간절기 제품 비중 확대 및 겨울 라운딩을 위한 두잉 제품 개발에 힘썼으며, ‘티아이포맨’은 비대면 디지털 마케팅이 주목을 받고 있어 온라인 상품 강화 및 온라인 유통 플랫폼 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LF ‘헤지스’

LF ‘헤지스’

상품기획 방향 ‘헤지스’만의 패턴이 적용된 헤리아토(Hariato) 라인을 출시한다.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헤지스 통합 컬렉션(남성복, 여성복, 액세서리, 골프웨어) 전개 예정.

영업전략 온라인 채널 중심의 통합 마케팅 진행 예정. 브랜드 공식 사이트인 헤지스닷컴(HAZZYS.COM)과 LF몰 브랜드 쇼핑 사이트 통해 전세대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품목을 출시해 온라인 쇼핑 만족도 향상. 특히 20~30대 신규 고객 유입 위한 헤리아토 라인을 활용한 통합 캠페인을 진행, 온라인 신규 고객 확보에 주력할 예정.

주력 아이템 [남성] 티셔츠 : FW 시즌에 맞추어 스웨터 같은 조직감의 티셔츠를 출시했으며, 편리한 워셔블 맨투맨 스타일을 선보인다. 139,000원대. 스웨터 : 간절기의 급변하는 날씨에 대비해 실용적인 가디건 아이템 구성을 다양하게 늘리고, 가벼운 울 혼방 소재를 사용. 259,000원대. 점퍼 : 9월부터 11월까지 착용할 수 있는 라이트 다운 시리즈를 선보인다. 319,000원대 [여성] 스웨터 : UPW사의 캐시미어 푸어 원사를 사용해 차별화된 부드러움과 따뜻함을 선사. 20만원 후반~30만원 중반대. 점퍼 : 지난해에 이어 윤리적으로 채취한 다운 기준(RDS) 아이템을 금년에도 진행. 경량/중량/성동 다운으로 구성됐으며 라이트 웨이트 원단과 디테일 간소화로 편안한 착용이 가능.


LF ‘닥스골프’

LF ‘닥스골프’

‘닥스골프’는 가을 시즌 ‘당신과 나누고 싶은 프리미엄, 닥스골프’를 브랜드 슬로건으로 고급스러운 감성을 극대화한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유럽 명품 브랜드에서 사용하는 최고급 소재를 적용해 가볍고 부드러운 터치감을 선사하며 탁월한 스트레치 기능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은은한 광택감과 부드러운 색감이 두드러지는 원단에 닥스골프의 우아하고 클래식한 디자인을 입혀 언제 어디서나 세련된 골프웨어를 완성시켜준다.

가을 컬렉션은 크게 ‘컴포트 레저(Comfort Leisure)’ 라인과 ‘헤리티지 클럽(Heritage Club)’ 라인으로 구분된다. 컴포트 레저 라인은 필드 위에서는 물론 여행과 여가를 비롯해 다양한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소화할 수 있는 스포티즘 골프웨어다. 간결하면서도 현대적인 디자인이 적용되어 어떤 스타일의 옷과도 자연스럽게 매치할 수 있다.  

헤리티지 클럽은 신축성, 흡습속건, 냉감, 방풍, 자외선차단의 기능성이 복합적으로 탑재된 라인으로 두잉 활동에 최적화된 골프웨어다. 테크니컬 하이 퍼포먼스 소재를 중점적으로 사용하고 안감에도 스트레치 기능성 소재를 적용해 활동성을 높였다. 디자인적으로는 감각적인 체크 패턴을 변칙적으로 사용해 닥스골프의 정통성을 효과적으로 드러냈다.


크리스에프앤씨 ‘파리게이츠’ 트레이닝집업

크리스에프앤씨 ‘파리게이츠’

상품 기획 방향 1) 영국의 그래피티 아티스트 ‘마크위건’과 함께한 위트 있는 패턴, 화려한 컬러의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 2) 간절기 제품 비중 확대 및 겨울 라운딩을 위한 두잉 제품 개발(얇은 볼륨감의 씬다운, 발열패드 내장이 가능한 의류, 발열내의 등)

영업 전략 매장 정비 집중(비효율점 축소 / 효율점 확대)

주력 아이템 마크위건 패턴 트레이닝 셋업. 상의 338,000원. 하의 258,000원 / 플리스 집업. 가볍고 소프트한 터치감에 보온성이 높음. 398,000원. 캐시미어 니트. 가볍고 보온성이 좋으며 컬러 발색력이 뛰어남. 358,000원. / 발열 조끼, 발열패드. 각 138,000원 / 헝가리구스다운. 튜브 다운 소재를 활용한 경량 점퍼, 액션 져지 기능 추가로 활동성을 더함. / 498,000원.


크리스에프앤씨 ‘핑’

크리스에프앤씨 ‘핑’

‘핑’은 고유의 고급스러운 이미지에 보다 자유롭고 젊은 감각을 더한 컬렉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본격적인 제품 출시에 앞서 편안한 착용감으로 필드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활용도가 높은 세련된 가을 퍼포먼스 커플룩 스타일을 공개했다.

여성은 블랙&화이트와 세피아 컬러의 감성적 퍼포먼스 스타일을 제안한다. 컬러블로킹 디자인의 니트 스웨터는 슬림하고 글래머러스함을 강조하며 모던 시크한 라운딩룩을 선보였다. 남성은 그라데이션 디테일이 들어간 세련된 스타일로 깔끔한 블랙팬츠를 매치하여 고급스럽고 감각적인 가을 골프패션을 제안했다.


지엔코 ‘티아이포맨’

지엔코 ‘티아이포맨’

상품기획 방향 온/오프가 가능한 CPO(셔켓) 제품과 다양한 스타일의 코트류 확대. 영업전략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비대면 디지털 마케팅이 주목을 받고 있어 온라인 상품(튠드온) 강화 및 온라인 유통 플랫폼 확대.

주력 아이템 CPO 자켓. 셔츠형 자켓으로 티아이포맨의 시그니쳐 아이템. 가볍고 따뜻해 간절기 활용이 가능하며, 선선한 가을 코트와 아우터 함께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299,000원.


한성에프아이 ‘올포유’

한성에프아이 ‘올포유’

상품기획 방향 새로움에 대한 갈망을 가치 있는 제품을 통해 자신감으로 변화. 옷만 파는 브랜드가 아니라 고객과 소통하는 브랜드. 기본요소에 집중하는 감각적인 소울 웨어(Soul Wear) 추구. LIGHT & SOFT & COMFORT.

영업전략 매장 환경 관리와 빠른 회전을 통한 제품 수급. 고객의 편리한 쇼핑을 위해 접근이 용이한 상권에 대형 매장 위주 오픈. 주력 아이템 1) 스포츠 점퍼 : 스트레치성이 좋은 가을 점퍼 시리즈(편안한 착용감 강조) 2) 비즈니스 캐주얼 풀 코디 제안 : 클래식한 재킷이나 가벼운 롱베스트 등. 3) 체크 아이템 : 체크 패턴을 사용한 디자인의 셔츠, 코트, 팬츠 등 코디하기 쉬운 제품 구성.

신원 ‘파렌하이트’

상품기획 방향 1) 스파이더 시리즈 강화를 위해 수트에 이어 셋업 시리즈 출시. 스파이더는 뛰어난 복원력을 가진 스트레치 원단과 인체의 움직임을 고려한 상품 시리즈물. 2) 소재 고급화를 통한 상품 업그레이드. 3) 판매 집중을 위한 지속적인 특화&시그니처 아이템 개발.

영업전략 공격적인 유통망 확대를 위해 오프라인(현대, 롯데, NC 등의 백화점, 아울렛)과 온라인(카카오톡선물하기, 쿠팡로켓배송, 와디즈) 공략. 이종업계 제품 콜라보를 통해 온, 오프라인 채널에 마케팅 전개.

주력 아이템 스파이더 셋업. 자켓 249,000원, 바지 109,000원 / 3WAYS MODULE OUTER. 기후변화에 따라 외피, 내피를 자유롭게 착장해 입을 수 있는 모듈화 된 아우터 시리즈. 569,000원.

신원 ‘마크엠’

상품기획 방향 ‘사일런트 미드나잇 레코즈(silent midnight records)’를 테마로 해 8~90년대의 화려한 도시의 밤을 연상케 하는 그래픽들과 FW를 대표하는 부클, 플리스, 코듀로이 소재 활용.

영업전략 기존 매장의 점 효율을 높이고, 브랜드 이슈화를 위한 온라인 채널 및 마케팅 강화. 셀럽, 유튜버, 인플루언서 등을 통한 SNS 및 온라인 매체 내 브랜드 인지도, 선호도, 콘텐츠 강화.

주력 아이템 데님 아우터(139,000원), 부클 아우터(159,000원). 합리적 가격(가성비)과 유니크한 디자인(희소성)이 특징.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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