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인기 왕홍 88인 방한 K-패션 뷰티 홍보 나선다

차코몰파트너스, 제3회 88왕홍박람회 오는 8월 19~20일 코엑스서 연다
안정환 기자  협력업체 기타 2019.06.30 00:00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여의도 중소기업회관에서 갖은 ‘제1회 88왕홍박람회’ 부스 전경.

최근 사드 보복으로 촉발된 한한령과 미중 무역 전쟁의 악재에도 중국 최대 마케팅 수단으로 꼽히던 왕홍 마케팅이 다시 한국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왕홍은 중국의 파워 블로거나 인터넷 방송 진행자 등 온라인상 유명세와 맞물려 영향력 있는 판촉 채널중 하나다.

지난 20년간 무역 및 왕홍마케팅 판촉 관련 중국 사업을 펼쳐 온 차코몰파트너스(대표 김재이)가 주최하는 ‘제3회 88왕홍박람회’가 오는 8월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코엑스 컨퍼런스룸(북) 2층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88명의 중국의 인기 왕홍들이 한국을 찾아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인터넷 셀러브리티 박람회로 2018년 8월 첫 개최를 시작으로 올해로 3회째다.

왕홍 관련 홍보 및 직접 판매 행사로는 국내 최대 규모이며 1차 참가 업체 접수는 오는 7월10일까지이며 부스비는 노말(2M) 600만원, 프리미엄(3M)8백만원, 럭셔리(5M)등 3개 모델이다.

기존 전시 위주의 국내외 뷰티 및 화장품 박람회와는 운영방식 자체가 다르다.

왕홍들이 참가 업체의 부스를 릴레이로 방문해 타오바오, 이쯔버우 등 중국 유력 플랫폼에 라이브 방송으로 제품 홍보는 물론 직접 판매까지 진행한다.

왕홍들은 행사장에 마련된 부스에 10~30명씩, 약 30~60분 간격으로 직접 방문해 릴레이로 라이브 방송을 한다.
또한 88명의 왕홍들은 행사가 끝난 뒤에도 21~23일 3일간 각 조를 나누어 메이저 참가 업체 본사 및 행사장을 직접 찾아 라이브 방송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 유명 화장품업체와 미용기기소품, 생활 잡화, 건강식품, 패션 등 6개 카테고리에 최대 88개 업체들이 참가한다.

차코몰파트너스 김재이 대표.

주최 측과 업체 간 사전미팅이 이뤄지고 88명의 왕홍들에게 제품 정보를 공유한 뒤 모바일과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 홍보 판매에 나선다.

이를 통해 중국 현지 수십만에서 수천만에 이르는 유저와 팔로우들에게 구매를 유도하고 중국 소비자들에게 직접 상품을 배송해 한국 상품의 대중 수출의 대안 유통 채널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회사는 중국 유력 채널을 통해 제품 홍보와 판매만을 하는 것이 아니라 중국에 수출을 하고 싶어 하는 한국 기업들의 수출 서류 업무부터 물류까지 토털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안정환 기자(jwa@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