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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제품 불매운동 영향 ‘유니클로’ 앱 사용자 수 급감

안정환 기자  패션 캐주얼 2019.08.13 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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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7월 1일 우리나라에 대한 일본의 수출 규제 조치 이후 국내에 일본 제품 불매 운동이 일어나면서 온라인에서 ‘유니클로’와 ‘무인양품’을 찾는 유저 수가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유니클로 모바일 앱의 7월 기준 월 사용자 수(MAU)는 전월대비 29%, 상반기(1~6월) 평균 대비 28% 각각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일 사용자 수(DAU)는 전월대비 40%, 상반기 평균 대비 40% 각각 감소했다.

무인양품 모바일 앱의 경우 월 사용자 수는 전월대비 41%, 상반기 평균 대비 22% 각각 감소했으며, 일 사용자 수는 전월 대비 44%, 상반기 평균 대비 27% 각각 줄어든 것으로 조사됐다.
안정환 기자(jwa@kfashion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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